-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글을 작성하는 게시판입니다.
Date 20/06/28 00:21:46수정됨
Name   정중아
Subject   아이폰 se(2세대) 폰알못 사용기
여기 쓰는게 맞을지 모르겠지만, 고민하고 계실 분이 있을까봐 씁니다. 참고로 제 스마트폰 사용 역사는 아이폰5 - 갤럭시s7 - 갤럭시s8 - 아이폰se2에요.

아이폰5같이 작은 폰을 기다리며 아이폰 se2를 노렸었습니다. 근데 나오고 보니 생각보다 크고 배터리 용량이 별로라서 고민좀 했어요. 결국 구매하고 나니 지금은 아주 만족합니다.

1. 사진 - 생각보다 아주 좋습니다. 정말 잘나와요. 야간도 생각보다 잘 나옵니다. 여자친구분께선 너무 사실적으로 나온다고 싫어하더군요....

2. 디자인 - 베젤이 생겨서 극호입니다(한손폰 선호해서 베젤이 없으면 손의 살때문에 터치가 안되는 상황이....) 홈버튼도 별생각 없었는데 없다가 있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3. 화면 - 딱히 갤럭시s8과 변화를 느끼진 못했습니다. 하나 불편한점은 화면 밝기 최하가 너무 밝아요....밤에 불 다꺼놓고 폰하면 눈아파서 얼마 못합니다(좋은건가 이거...)

4. 터치감 - 빠릿빠릿합니다. 다만 갤럭시는 제 엄지손가락 가장자리 굳은살을 인식하는데 아이폰se2는 그걸 인식 못할때가 있어서 좀 거슬리긴 합니다.

5. 배터리 - 책상앞에 붙어있는 경우가 많은 제 입장에선 배터리가 크게 불편하진 않습니다. 생각보다 배터리는 오래 버텨요. 핸드폰으로 영상은 잘 안보고, 주로 웹툰/밀리의서재/간단한게임/연락 이렇게만 쓰는 저는 하루종일 들고 다녀도 방전이 잘 되지는 않아요. 물론 나중에 배터리기능 저하되었을 때는 어떨지....

6. 기타 기능
삼성페이 못쓰는게 불편하다고들 하죠. 전 원래 실물카드 쓰는걸 선호했어서 딱히 불편하진 않습니다.
페이지 보고 있다가 화면 맨위 터치하면 바로 맨위로 스크롤 올려주는 기능 이거 진짜  완전 편합니다.
근데 웹툰앱들 유료 콘텐츠 사용할때는 짜증 엄청납니다. 왜 같은 컨텐츠 구매하는데 ios에선 돈을 더받는건지 모르겠어요.

안드로이드에서 ios 넘어갈때 적응 문제는....하루 고생하면 나아지긴 하더라구요. 정말 안익숙해서 기본적인 기능 하나하나 다 찾아봤었는데 이틀만에 괜찮아졌습니다.

갤럭시 쓸때는 딱 2년쯤 되면 무지막지하게 느려지더라구요. 특히, 페이지 로딩 다 된줄알고 터치할 때 갑자기 광고 로딩이 완료되면서 그 광고 터치하게 되면 그만큼 딥빡인게 없었는데 지금은 그런 현상이 없어 아주 만족합니다.



0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3831 일상/생각제주입니다. 미치겠습니다. 8 Xayide 16/10/05 5316 0
    11407 경제HUG, 22일부터 분양가를 주변시세의 85~90%로 변경 확정 7 Leeka 21/02/09 5315 0
    11401 일상/생각임성근 판사는 왜... 15 Picard 21/02/08 5315 0
    9800 스포츠[NBA] Orlando Magic Chronicle - (1) 원조 복코 2 AGuyWithGlasses 19/10/08 5315 1
    6046 일상/생각여름철 극장가 하면 역시 애니메이션이죠..... 4월이야기 17/08/03 5315 3
    5272 일상/생각누구를 위해 정치에 참여해야 하는가? 3 뜻밖의 17/03/23 5315 0
    6536 기타2017 WCS 글로벌 파이널 결승전 우승 "이병렬" 김치찌개 17/11/05 5313 0
    4829 기타. 21 삼공파일 17/02/10 5313 2
    14135 일상/생각현장 파업을 겪고 있습니다. 씁슬하네요. 6 Picard 23/09/09 5312 17
    11536 음악[팝송] 와이돈위 새 앨범 "The Good Times and The Bad Ones" 김치찌개 21/03/31 5312 1
    7692 도서/문학So sad today 감상평 2 DrCuddy 18/06/15 5312 6
    3101 경제사람의 일자리를 대체하는 산업현장 로봇들 5 Toby 16/06/22 5312 1
    8200 음악감자샐러드 4 바나나코우 18/09/10 5311 3
    15101 정치[불판] 12/6 (금) 대통령 불법 계엄 (2) 130 dolmusa 24/12/06 5310 1
    13217 일상/생각와이프가 행보관처럼 느껴져요. 8 큐리스 22/10/11 5310 0
    9044 일상/생각봄의 기적, 우리 동네 6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9/04/06 5310 24
    4195 정치19일의 영상과 기사 몇 가지 4 모여라 맛동산 16/11/20 5310 1
    10985 게임[LOL] ESPN 선정 라인별 TOP 5 1 Leeka 20/09/23 5309 0
    10722 기타아이폰 se(2세대) 폰알못 사용기 9 정중아 20/06/28 5309 0
    9404 게임[LOL] 7월 7일 일요일 오늘의 일정 발그레 아이네꼬 19/07/06 5309 1
    7734 게임 6월 24일 일요일 오늘의 일정 6 발그레 아이네꼬 18/06/23 5308 4
    5702 음악Be human. 인간이기. 5 틸트 17/05/26 5308 7
    4390 기타왕을 맡은 배우중에 특이한 이력들 4 피아니시모 16/12/15 5308 0
    11739 오프모임수요일! 줌...이 아닌 디스코드로 온라인 벙해요! 23 나단 21/05/31 5307 0
    4643 일상/생각나는 글을 쓰기로 했다 11 고양이카페 17/01/17 5307 5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