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글을 작성하는 게시판입니다.
Date 16/06/24 13:18:13
Name   당근매니아
Subject   뮤지션에게 돈 많이 주고 음악을 사고 싶다면
http://www.bainil.com/


애플 뮤직과 관련해서 뮤지션들에게 돈이 좀 많이 가는 플랫폼에 대해 이야기가 나와 있길래, 서비스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인디음악 쪽을 기반으로 해서 앨범 서비스하는 사이트입니다.
UMC가 진행하는 팟캐스트인 '요즘은 팟캐스트 시대' 스폰서로 알고 계신 분들이 꽤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중식이밴드 싱글을 몇개 사들었는데, 장단점을 가볍게 써볼까 합니다.



서비스 내역 :

- 앱을 통한 음원 다운로드와 재생
- 앱에서 구매한 음악을 데스크탑에서 음원 다운로드 가능
- 단계별로 구분된 음원 : 음원에 따라 MR을 제공하는 것들이 있고, 이 경우 자기 녹음을 덧씌우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가사 등 지원, 구매한 음원들을 재조합해서 커스텀 음반 구성 가능


장점 :

- 아티스트에게 가는 비중이 크다 : 바이닐이 직접 밝히기로는 구매액의 72%가 아티스트 몫으로 배정되고, 판매금액이 4000달러를 넘어가면 아티스트 몫이 79%로 올라가는 식이라고 합니다.
- MR 제공 : 제가 샀던 음원 중에는 제공하는 게 없었습니다만, 지원되는 음원에서는 꽤 재밌게 활용 가능할 듯 합니다.
- 인디신 내에서 비교적 메이저한 음원이 다양하게 구비


단점 :

- 앱 완성도가 아직 미비하고, 버그를 호소하는 경우가 좀 있는 모양입니다. 최근 2.0으로 업데이트했던데 사용해보진 않았습니다.
- 웹과 모바일 간의 연동이 직관적이지 않고 웹 구매를 지원하지 않는 점
- 웹사이트 상의 문제 : 보안 설정에 따라 로그인 문제가 발생한 경험이 있고, 사이트 메뉴에 쓸데없이 영어 사용한 부분이 많아서 직관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 지원 음원 부족 : 메이저 신 음원이나 인디 내에서도 마이너한 뮤지션의 곡은 또 지원되지 않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예컨대 중식이밴드의 싱글은 절반 정도만 입고되어 있습니다.



아주 간략하게 이야기하자면 이 정도인데....
내가 유명한 인디 뮤지션 곡을 주로 듣거나, 웹에서 다운 받아서 기기에 저장할 생각이 있다면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음원을 사서 웹에서 다운 받은 뒤, 폰에서 다른 음악재생앱으로 듣는 방식을 쓰고 있습니다.
어찌되었건 뮤지션한테 가는 몫이 크다고 하고, 저에겐 달빛요정이 일종의 트라우마로 남아있다 보니 그 정도 불편함은 감수할 만 하다고 결론 내리게 되었거든요.

뭐 흥하면 음원도 늘고 프로그램도 개선되지 않을까 하고 있습니다.



0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10664 음악[팝송] 레이디 가가 새 앨범 "Chromatica" 김치찌개 20/06/08 5952 1
    11715 오프모임5/25: 대책없는 수도권 오프라인 모임 33 T.Robin 21/05/24 5952 7
    5812 과학/기술태초에 집사로 임명 받았으니, 대대손손 지갑으로 모실지어다 3 다시갑시다 17/06/20 5953 5
    6994 오프모임[캡틴아메리카의 방학수학특강] "무한, ∞, Infinity" 2차 공지 16 캡틴아메리카 18/01/24 5953 4
    8495 오프모임[급벙]2시간 달립니다. 22 무더니 18/11/09 5953 7
    9336 음악지금 만나러 갑니다 2 바나나코우 19/06/22 5953 0
    12195 일상/생각신입사원_v2 18 아이캔플라이 21/10/22 5953 12
    6247 일상/생각그때 미안했어요. 정말로. 10 알료사 17/09/08 5954 17
    9380 영화[불판]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스포일러 불판 8 알겠슘돠 19/07/02 5954 0
    4782 기타. 6 삼공파일 17/02/06 5955 0
    5154 기타조문기 혹은 조까를로스 11 왈츠 17/03/12 5955 2
    6553 일상/생각강적을 만났다 - 후배랑 연 끊은 썰 21 tannenbaum 17/11/08 5955 2
    3868 일상/생각(뒷북주의) 한글이 파괴된다고요? 38 범준 16/10/10 5956 0
    7990 오프모임8/4(토) 캡틴아메리카의 암소갈비 2주차 공지 26 캡틴아메리카 18/08/01 5956 3
    11523 스포츠이해 안되는 라인업의 국대 선발.. 9 JUFAFA 21/03/26 5956 2
    2240 기타 지마켓 설현 쿠폰에 넘어가서 블투 이어폰 질렀습니다. 4 klaus 16/02/16 5957 0
    9033 음악[클래식] 포레 시실리안느 Sicilienne, Op. 78 ElectricSheep 19/04/03 5957 4
    5570 철학/종교기독자유당 범기독교계 홍준표 지지 선언에 대한 생각 9 Toby 17/05/04 5958 6
    9945 게임그래서 이제 롤 안 볼거야? 24 Cascade 19/11/05 5958 5
    831 요리/음식유툽삼매경 - 중국 Changhai 스트릿푸드 5 눈부심 15/08/23 5959 0
    2124 일상/생각아이고... 그것만은 안된다....... 5 1일3똥 16/01/27 5959 0
    2195 기타[불판] 잡담&이슈가 모이는 홍차넷 찻집 <18> 49 위솝 16/02/10 5959 0
    3282 게임국내 겜이 왜 그런지 알거 같기도 하고... 22 김덕배 16/07/17 5959 0
    4443 방송/연예소사이어티 게임 파이널 전 후기 7 Leeka 16/12/25 5959 0
    4517 기타. 17 삼공파일 17/01/02 5959 1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