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by
님의
댓글
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홍차넷
홍차넷
사이트 네비게이션
Home
추천
뉴스
티타임
타임라인
유머
질문
AMA
사진
관심사 게시판
▼
맛집
LOL
주식
AI
커피
라멘
국내힙합
게임예능
국내야구
축구
보드게임
오락후기
홍차운영방
오락실
홍챠피디아
건의
공지
가입인사
맛집
LOL
AI
커피
라멘
국내힙합
게임예능
국내야구
축구
주식
보드게임
오락후기
홍차운영방
댓글알림
로그인
아이디·비번 찾기
회원가입
Google로 로그인
T
유머
- 유머가 아닌 펌글, 영상 등 가볍게 볼 수 있는 글들도 게시가 가능합니다.
- 여러 회원들이 함께 사용하기 위해 각 회원당 하루 5개로 횟수제한이 있습니다.
- 특정인 비방성 자료는 삼가주십시오.
Date
17/03/09 09:51:51
Name
매일이수수께끼상자
Subject
막귀 만세 - V20으로 정점을 찍은 무손실 연합 사기극
수정
삭제
https://m2.sm.or.kr/fun/20330
http://www.franktime.com/236
Flac만 수집한다고 나름 애썼는데 아....
3
이 게시판에 등록된
매일이수수께끼상자
님의 최근 게시물
17-06-26
아재 판별기?
[1]
17-06-14
1인 20역 아카펠라
[7]
17-03-09
막귀 만세 - V20으로 정점을 찍은 무손실 연합 사기극
[36]
Beer Inside
17/03/09 10:07
수정
삭제
주소복사
과거 TAPE으로 리코딩 된 녀석이 있지 않는 이상 디지털로 작업하면서 무손실을 논하는 것은 우습죠.
그런데, 신기한 것은 무슨 조작을 했는지 FLAC가 좋게 들린다는 것이지요.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7/03/09 10:10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저도 Flac이 나름 좋게 들린다는 '경험'을 바탕으로 flac만 듣고 있었는데...
이 블로그 보고 멘붕입니다 ㅋㅋ
누가 이 분 좀 틀렸다고 해줬으면... ㅜㅜ
헬리제의우울
17/03/09 10:28
수정
삭제
주소복사
어차피 일반막귀는 128
집중하면 192
타고나면 320이죠
320 vs wav 블라인드테스트에서 전문가들도 탈탈털렸고...
tunetherainbow
17/03/09 10:36
수정
삭제
주소복사
24b flac 무의미 = 대부분 16/44.1로 마스터링 되니까..
16/44.1 flac 유의미 = mp3나 aac 같은 손실 압축에 비하면 가치가 있죠.
저는 mp3 192/320 구별도 못 하는 막귀라 DSD니 하이레조니 24bit 하는 건 신경도 안 쓰고 삽니당...
Kaijer
17/03/09 11:17
수정
삭제
주소복사
막귀라서 192정도면 만족하는 편이라 그 위 사항은 별로 들어본 기억이 없네요. 용량도 너무 크고;;
그런데 사기라니..
O Happy Dagger
17/03/09 11:43
수정
삭제
주소복사
192와 320을 구분하지 못하기때문에 무손실에는 관심도 없었던 일인...
SCV
17/03/09 11:54
수정
삭제
주소복사
DSD 레코딩이 가능한 장비로 녹음을 해봐도.... 사실 320이상은 레알 의미 없고 192랑 320도 별로 차이 안납니다.
다만 편집할때 편의성을 위해서 wav 로 녹음 따는데 개인적으로는 192khz/24bit 까지 쓰긴 합니다.
DSD 녹음은... 음질차이는 못느끼는데 편집할때 빡세서.. 안써요 거의.
Beer Inside
17/03/09 11:58
수정
삭제
주소복사
무서운분 업자도 아닌데 DSD녹음이라니요...
Toby
17/03/09 12:02
수정
삭제
주소복사
추천 백만개 날리고 싶은 글이네요.
진실한 사회가 되었으면 하고 바라지만, 세상엔 믿고 싶은대로 믿어버리는 일이 너무 흔하죠.
곧내려갈게요
17/03/09 12:45
수정
삭제
주소복사
이 글 쓴 분 존경...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7/03/09 13:02
수정
삭제
주소복사
320이 마의 한계선이군요 결국 ㅋㅋ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7/03/09 13:02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전 사실 음악 자체를 그리 많이 안 듣... ㅜㅜ
저야말로 진정한 막귀입죵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7/03/09 13:03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제 주위분들은 이글 읽고도 192와 320은 확실히 다르다고 말하긴 하네요..
헷갈려요..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7/03/09 13:03
수정
삭제
주소복사
ㅋㅋㅋ 전 혹했어요 V20진지하게 고민하기도 했고..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7/03/09 13:04
수정
삭제
주소복사
머하시는 분이신데...이리...
그냥 평범한 아버지신줄 알았건만...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7/03/09 13:04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저도 같은 기분이었어요. 그래서 공유하고 싶어서 가져왔고요.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7/03/09 13:04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저 역시...
먹이
17/03/09 13:04
수정
삭제
주소복사
그래도 v20이 제목에 써야 할 정도로 저렇게 욕먹어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April_fool
17/03/09 13:11
수정
삭제
주소복사
히익 양자노이즈 지글지글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7/03/09 13:20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저희 회사 분들도 좋은 음질 파일 재생하려면 (무손실일수는 없겠지만) 좋은 기기가 필요하긴 하다, 고 하시네요 ㅎㅎ
헷갈리기 시작했어요 저도 ㅋㅋㅋ
Darwin4078
17/03/09 13:56
수정
삭제
주소복사
flac 음원은 차에서 못틀기 때문에 싫어합니다. 그리고, 음악은 마음 속에 있는 건데 flac이든 mp3든 그놈이 그놈이죠 머...
SCV
17/03/09 14:10
수정
삭제
주소복사
업자는 아니고 그냥 애들 동화책 읽어주는거 녹음하는 정도...
SCV
17/03/09 14:10
수정
삭제
주소복사
그냥 평범한 아빠입니다 ㅋㅋㅋ
SCV
17/03/09 14:10
수정
삭제
주소복사
야.....양자노이즈;;;;;;
SCV
17/03/09 14:17
수정
삭제
주소복사
아 그리고 한가지 더.
아주 오래 전에 모 사이트를 중심으로 flac 파일들이 대대적으로 (불법으로) 풀렸던 적이 있어서 구해봤는데,
wav로 변환 후에 사운드포지로 찍어보니까 위에가 편편하게 깎인애들이 대부분이더라고요. 그쵸. 용량 뻥튀기 한게 대부분이었어요.
그래서 아 역시 불법은 불법이구만 ㅋㅋㅋ 싶어서 그냥 하던데로 시디 사서 직접 리핑해서 들었습니다. 192kbps로요.
Beer Inside
17/03/09 14:18
수정
삭제
주소복사
차를 바꾸시면 됩니다.
Darwin4078
17/03/09 14:26
수정
삭제
주소복사
좋은차 사면 flac음원 재생할 수 있습니까?
Beer Inside
17/03/09 14:28
수정
삭제
주소복사
신형 BMW, 신형 아반테 된다고 합니다.......
먹이
17/03/09 14:29
수정
삭제
주소복사
요즘 신형 차 중에 많은 차량들이 카플레이를 지원합니다
그러므로 flac 따위 버리시고 apple lossless로 (응...?)
*alchemist*
17/03/09 14:55
수정
삭제
주소복사
192, 320은 주위 소음이 거의 없고 신경써서 들으면 차이가 좀 나긴 합니다만...
그것도 신경 안 쓰고 생각없이 들으면 뭐 크게...
그러니저러니 해도 역시 라이브가 최고입니다(응?;)
피나
17/03/09 15:42
수정
삭제
주소복사
원래 음질이야 플라시보 현상이 두드러지는 영역이죠.
그리고 플라시보 못지않게 성향도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원래 오디오쪽은 매니아적으로 들어가면, 정말 미세한 차이에도 몇백, 몇천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즐비한 곳이라... 수치로 들이민다고 다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7/03/09 15:45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저는 차에선 그냥 mp3....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7/03/09 15:46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저는 사운드포지 이런 건 확인 안 해봤는데... 그런데서 구한 flac은... 중간중간 찢어지는 소리도 나고, 전주, 후주가 뚝 끊기기도 하고....
'아 역시 불법은 불법이구만...' ㅜㅜ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7/03/09 15:47
수정
삭제
주소복사
뇌내재생에 점점 더 의존하게 됩니다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7/03/09 15:48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제가 그 플라시보에 속고 있는 놈인듯합니다 ㅋㅋ
알고도 속아요 알고도...
피나
17/03/09 15:54
수정
삭제
주소복사
플라시보를 속는다 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똑같은 일이라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삶 자체가 긍정적으로 바뀌는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는게 더 낫지 않을까요?
마음가짐이 바뀌는 것 만으로도 암을 이겨내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목록
수정
삭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21477
[아재개그] 바보 집에 강도가 침입했습니다.txt
7
Darwin4078
17/04/13
4379
3
21285
레드준표 페북
14
우웩
17/04/07
4108
3
21265
게이 커플이 갱단에게 공격받은 사건이 난 네덜란드 근황.jpg
3
김치찌개
17/04/06
5106
3
21145
만우절에 죽은 사람의 거짓말같은 삶.jpg
5
김치찌개
17/04/02
3997
3
21094
가짜 버스 정류장
1
우웩
17/04/01
2608
3
20990
바른말하면 생기는 일
2
우웩
17/03/29
2389
3
20897
스타1 리마스터 그래픽 비교 (움짤 용량 주의)
7
NF140416
17/03/26
3094
3
20882
호의를 둘리로 받아들일 때 생기는 일
5
우웩
17/03/26
3969
3
20844
전설의 스마트락 사장님
3
Toby
17/03/25
4061
3
20808
특권을 휘두르는 유가족...
3
우웩
17/03/23
3881
3
20691
반창고 안떨어지게 붙이는 법
4
Toby
17/03/21
3645
3
20675
거울이 신기한 고양이
3
strelka
17/03/20
3198
3
20620
조선의 맹인
1
우웩
17/03/18
3260
3
20590
다시 보는 샌들 구매 후기 레전드
3
우웩
17/03/17
3544
3
20534
민주주의는 위대하다
8
우웩
17/03/16
2463
3
20489
초심을 잃은 하정우
5
우웩
17/03/14
4106
3
20460
박사모에게 팩트폭력을 시전하시는 어르신.jpg
4
Darwin4078
17/03/13
3562
3
20456
강일원 재판관이 탄핵 결정문을 쉽게 쓴 이유
3
우웩
17/03/13
2860
3
20413
아재의 폭을 좀 좁혀보겠습니다.
7
Toby
17/03/12
3871
3
20404
10년전 블로그 프로필을 보았다.jpg
6
Han Solo
17/03/11
3914
3
20403
촛불집회 실제로 나가면 놀라게 되는 점.jpg
7
김치찌개
17/03/11
3835
3
20387
샤를리즈 테론의 흐드드한 액션 씬
33
은머리
17/03/11
4049
3
20381
유병재 페북
4
우웩
17/03/10
3793
3
20377
탄핵관련 정치 유머 짤방 모음 (데이터)
9
익금산입
17/03/10
8596
3
20330
막귀 만세 - V20으로 정점을 찍은 무손실 연합 사기극
36
매일이수수께끼상자
17/03/09
5175
3
목록
이전
1
145
146
147
148
149
150
다음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
글쓴이
제목
내용
회원번호
댓글
검색
+1 TP
새로운 업적을 얻었습니다
첫 성공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