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by
님의
댓글
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홍차넷
홍차넷
사이트 네비게이션
Home
추천
뉴스
티타임
타임라인
유머
질문
AMA
사진
관심사 게시판
▼
맛집
LOL
주식
AI
커피
라멘
국내힙합
게임예능
국내야구
축구
보드게임
오락후기
홍차운영방
오락실
홍챠피디아
건의
공지
가입인사
맛집
LOL
AI
커피
라멘
국내힙합
게임예능
국내야구
축구
주식
보드게임
오락후기
홍차운영방
댓글알림
로그인
아이디·비번 찾기
회원가입
Google로 로그인
T
뉴스
- 새로운 뉴스를 올려주세요.
전체
기타
정치
IT/컴퓨터
방송/연예
스포츠
경제
문화/예술
사회
게임
의료/건강
과학/기술
국제
외신
Date
22/06/28 18:00:40
Name
Beer Inside
Subject
“비타민 보충제, 대다수에 쓸모없다”…미 질병예방특위 보고서 일파만파
수정
삭제
https://m2.sm.or.kr/news/30098
https://consumer.healthday.com/6-21-vitamins-supplements-useless-for-most-people-expert-panel-2657520786.html
https://kormedi.com/1405009/%EB%AF%B8-%EC%A7%88%EB%B3%91%EC%98%88%EB%B0%A9%ED%8A%B9%EC%9C%84-%EB%B9%84%ED%83%80%EB%AF%BC-%EB%B3%B4%EC%B6%A9%EC%A0%9C-%EB%8C%80%EB%8B%A4%EC%88%98%EC%97%90-%EC%93%B8%EB%AA%A8%EC%97%86/
https://jamanetwork.com/journals/jama/fullarticle/2793446
비타민은 이쁜 오줌을 만드는 도구일 뿐이지요.
하지만 일시적인 효과에 대해서는 모르겠습니다.
힘들어 죽겠는데 뭐라도 먹어야지...
1
이 게시판에 등록된
Beer Inside
님의 최근 게시물
24-09-12
하이브, 4000억 CB 차환 난항…셀다운 우려 점증
[0]
24-09-10
열혈강호 완간 이후, 전극진·양재현의 계획
[8]
24-09-09
해운대, 성령대집회 10만명 모여
[17]
24-09-05
"부탁한 환자 지금 수술 중" 인요한 문자에 '발칵'
[3]
24-08-30
틱톡을 점령한 한국 치어리더는 누구?
[4]
24-08-30
최근 4번이 모두 롯데, 이번에는 43년 프로야구 역사 최초의 사건…그래도 웃었다 "선수단 고생 많았다"
[3]
24-08-29
내년 국고채 발행 201兆 발표에 놀랐던 시장… “부담 이어질 듯”
[6]
24-08-19
리비아, 중앙은행 업무 중단…전산책임자 납치당해
[1]
24-08-02
“美 부동산에 돈 빌려준 한국 금융사들…엄청난 타격”
[4]
24-08-02
의사 사라지는 국립대병원…상반기에만 교수 223명 사직
[23]
카리나남편
22/06/28 18:04
수정
삭제
주소복사
근데 비타민먹으니 입술은 확실히 안트던데요.
Profit
22/06/28 18:04
수정
삭제
주소복사
https://youtu.be/-VNglANkCZ4
전 사실 정치색 떠나서 이분 의견을 좋아하긴 하는데... ㅋㅋㅋ
페스토
22/06/28 18:06
수정
삭제
주소복사
암 때문에 비타민 보충제를 먹는게 대세였나요? 저는 일반적으로... 칼로리는 대충 아무거나 먹어서 떼우고 부족한 영양소는 비타민 보충제로 해결하는 용도인 줄 알았는데요.
명상의시간
22/06/28 18:08
수정
삭제
주소복사
건보료 오른다고 그 난리를 치면스 ㅋㅋ 건강보조 식품은 몇십만원짜리 잘만 사는게 신기할 뿐입니다 ☆_☆
9
다군
22/06/28 18:17
수정
삭제
주소복사
Enough is enough 이후로 벌써 10년이 다 되어가는군요. 라운드 n 파이트?! :)
은명
22/06/28 18:22
수정
삭제
주소복사
사람들의 꿈과 희망을 빼앗으려 하는 나쁜 보고서군요.
하지만 비겁하게 팩트로 승부하는 이런 시도는 그동안 넘치게 있어왔습니다.
건기식 + 비타민 + 보충제는 지지 않습니다.
17
야얌
22/06/28 18:23
수정
삭제
주소복사
사실 고등학교 생물 시간에도 배우는건데
과다섭취된 비타민은 다 몸 밖으로 나온다는거죠.
그리고 현대인은 삼시세끼 반찬 안가리고 잘먹으면 딱히 비타민 모자랄 일이 없다는 사실도 같이 배우는(...)
그럼에도 식생활이 불규칙하고 영양편중이 생기니 먹어라 하는 처방 자체는 나올수있다고 보지만요.
2
SCV
22/06/28 18:27
수정
삭제
주소복사
음? 비타민D 부족으로 여기저기 작살났다가 고용량 처묵처묵하고 겨우 정상으로 돌아왔는뎁쇼.....
2
syzygii
22/06/28 18:36
수정
삭제
주소복사
보고서는 뉘앙스상 암과 심장병만 다루는거같은데.. 비타민d는 골다공증 가이드라인에 있어 처방도 되는디
알료사
22/06/28 18:46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저는 먹은날 안먹은날 너무 확연하게 체감됩니다.
켈로그김
22/06/28 19:04
수정
삭제
주소복사
치료나 수명연장 목표와는 층위가 다르고
컨디셔닝 정도에 사용하는건 마음이 편해진다 정도로 이해하면 되지 싶읍니다.
개별성분은 개별질환 또는 상황에 맞는 에비던스가 있으니 그때그때 권고사항 맞춰먹으면 됩니다
켈로그김
22/06/28 19:09
수정
삭제
주소복사
인상만 놓고 보면 되게 속보이는 업자같은데
내용 뜯어보면 상위 1% 정도로 맞는말 합니다 ㅋㅋㅋ
Profit
22/06/28 19:22
수정
삭제
주소복사
건보료로 혜택보는 건 내(부담 높은 중산층)가 아니고, 영양제는 비싸지만 내가 먹는 거니까요.. 라고 생각할 겁니다.
2
세상의빛
22/06/28 19:35
수정
삭제
주소복사
영양제 물어보시는 분들께 드렸던 말씀이
'드셔보고 컨디션 좋아지는 것 같으면 드시고 아니면 안 드셔도 무방하다.'
편하게 생각하십시오. ㅎㅎ
참고로 전 영양제 살 돈 아껴서 주식 샀다가 망했... ㅠㅠ
3
moqq
22/06/28 19:44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저도 그냥 영양제나 사먹어야겠군요..
1
向日葵
22/06/28 20:10
수정
삭제
주소복사
암이랑 심장병 때문에 먹는 게 아닌데...
1
닭장군
22/06/28 20:11
수정
삭제
주소복사
영양이 부족해서 생기는 문제는 효과가 있죠.
엘에스디
22/06/28 20:12
수정
삭제
주소복사
비타민 오버도즈 요법이 생각외로 세가 크더라고요
아비치
22/06/28 20:55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전 밀크씨슬인가 뭐였지 아무튼
간에 좋다는거랑 종합비타민 1알씩 먹는데
느낌상은 괜찮습니다
늘쩡
22/06/28 21:01
수정
삭제
주소복사
킹재 교수님?!
Beer Inside
22/06/28 21:12
수정
삭제
주소복사
코로나 전문가?
1
向日葵
22/06/28 21:13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전 무서워서 메가도스 같은 거 못하겠던데 ㅠㅠ
보이차
22/06/28 21:28
수정
삭제
주소복사
보통 오버도즈 하는건 C니까… 아마 C 얘기하는거 아닐까요?
기문홍차
22/06/29 00:07
수정
삭제
주소복사
암예방에는 도움이 안 될 것 같기는 한데, 현재 식단이 망가져 있는 경우도 많기에 부작용이 적다면 종합비타민제 정도는 괜찮을 것 같읍니다. 특히나 비타민d는
유아
22/06/29 00:08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저도 요정도... 인스턴트 먹는 날 정도만 챙겨먹습니다
소금
22/06/29 01:00
수정
삭제
주소복사
증거 불충분이 무효과를 증명하는건 아니죠. 별 의미없는 흔한 메타 분석같은데요.
꿀래디에이터
22/06/29 09:18
수정
삭제
주소복사
이왕재 형님 대노하실듯 ㅎㅎ
곤살로문과인
22/06/29 09:53
수정
삭제
주소복사
식단이 개판이라 먹는거랑 안먹는거랑 체감효과가 좀 있던데요 ㅋㅋ
Beer Inside
22/06/29 09:55
수정
삭제
주소복사
체감효과를 정량화 할수 없으니 전통적인 분석에서는 효과없음, 사짜들은 효과 있음...으로 나뉘지요.
체감효과를 정량화 할 수 있다면...
곤살로문과인
22/06/29 09:58
수정
삭제
주소복사
그래서 많은 투자는 안하고 종비 한 알만 먹는거로 마음속에서 합의봤습니다 ㅎ...
원금복구제발ㅠㅠ
22/06/29 10:46
수정
삭제
주소복사
약국 가면 약사분들이 효과 좋다고 먹으라고 하던데..미국 전문가들이 한국 전문가들보다 못하네요 ㅋㅋ
듣보잡
22/06/29 10:48
수정
삭제
주소복사
질병 예방하려고 먹는게 아니지 않나요
Beer Inside
22/06/29 10:50
수정
삭제
주소복사
비타민 C는 괴혈병을 예방하기는 합니다.
TEN
22/06/29 11:14
수정
삭제
주소복사
부족한 건 흡수하것죠... 부족하지 않은 건 내뿜거나 피떡이되것지...
목록
수정
삭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30098
의료/건강
“비타민 보충제, 대다수에 쓸모없다”…미 질병예방특위 보고서 일파만파
34
Beer Inside
22/06/28
4951
1
32897
정치
“비행금지구역 축소 안돼”…수방사, 대통령실 이전때 반대했지만 묵살
18
뉴스테드
23/01/06
3452
2
32956
사회
“빌라왕 여러 명 거느린 배후 조직 있다”…법인 세워 버젓이 영업
6
매뉴물있뉴
23/01/10
2332
0
138
기타
“사라질 수 있다”···지자체들이 고민에 빠졌다
님니리님님
16/09/16
4536
0
21788
사회
“사람 잡는 분류 작업” 택배기사들 거부 선언…정부·업계 “1만명 투입”
1
늘쩡
20/09/18
2878
4
8241
사회
“사람들 앞에서 여배우 강제로 벌거벗겨”… 또 나온 ‘이윤택 폭로’
8
맥주만땅
18/02/23
2681
0
3175
의료/건강
“사람은 자신과 비슷한 얼굴에 매력 느낀다”(연구)
10
메리메리
17/05/21
4281
0
19566
사회
“사람을 굴비처럼 엮어서…문 앞엔 총 맞아 피범벅 된 어머니가”
7
메오라시
20/04/01
3842
11
7036
사회
“사무장병원 신고해도 3천~5천 쓰면 수사 무마”
4
우주최강워리어
17/12/20
2291
0
34272
사회
“사상 온건” “불법쟁의 징계”…다이소의 숨막히는 복무규정
8
다군
23/04/16
3370
0
34177
사회
“사용기한 지난 연어·참치로 초밥 만들어”…日대형 초밥 체인 직원들 폭로 파문
1
Beer Inside
23/04/10
4621
0
28545
정치
“사전투표했는데 또 투표용지를 줬다” 대선 투표관리 또 논란
40
Profit
22/03/09
4937
0
28176
정치
“사지 찢어야”… 李캠프 인사, 윤석열 밀짚 인형 찌르며 저주 의식
27
레게노
22/02/15
4991
0
1642
정치
“사회가 고령화되는 게 민주주의랑 무슨 상관이냐고요?”
2
April_fool
17/01/19
3700
1
32872
정치
“산업부처가 돼라” 대통령 한마디에 환경부 “올 녹색산업 20조 수출”
8
오호라
23/01/04
3977
0
24453
사회
“산재 3건 가운데 2건 은폐…비정규직 늘면 산재 발생도 늘어”
5
늘쩡
21/06/03
3737
1
31974
정치
“살 빠졌네”...김웅, 이준석과 찍은 사진 올리며 ‘국민의힘대표’
5
Picard
22/10/26
3975
0
19977
국제
“살균제 몸속 주사” 설화 트럼프, 브리핑 중단·축소 검토
12
토끼모자를쓴펭귄
20/04/26
4621
0
4519
사회
“살인미수”라던 반려견 갈등… 법정 대반전
2
유리소년
17/08/11
2338
0
34700
사회
“살인보다 더한 낙인…근거 없이 나를 죄인몰이 한 방식 똑같아”
19
뉴스테드
23/05/18
4701
1
16938
사회
“살처분 인력들 돼지열병 긴급행동지침도 몰라…외주화 문제”
6
moira
19/09/26
5249
14
30102
IT/컴퓨터
“삼성 더 열심히 일해라” 중국, 9분만에 0→100% 충전 ‘충격’
9
과학상자
22/06/28
4134
0
34257
경제
“삼성 메모리 감산 결정은 인텔처럼 시장에 안주하려는 것”
6
Beer Inside
23/04/15
3613
0
32482
IT/컴퓨터
“삼성 일냈다!” 10분만에 0→100% 충전, 이게 실화야?
5
과학상자
22/12/06
3158
0
34266
IT/컴퓨터
“삼성도 ‘이 사진’ 보고 긴장?” 신기한 애플 ‘반지’ 탄생, 뭐길래
13
Beer Inside
23/04/16
3596
0
목록
이전
1
325
326
327
328
329
330
다음
+
: 최근 6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12시간내에 달린 댓글
글쓴이
제목
내용
회원번호
댓글
검색
+1 TP
새로운 업적을 얻었습니다
첫 성공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