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21/01/20 16:08:29
Name   [익명]
Subject   성과급 배분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회사가 갑자기 성과급 배분을 팀장이 알아서 하라고 합니다.
공장 평가 x 팀 평가 x 인원수 로 팀의 성과급 예산이 정해지고 그 예산안에서 배분은 팀장에게 전적으로 권한을 준다고 합니다.

공장장님 왈
(감내할 수 있다면) 누군 주고 누군 안줄수도 있고, 한명에게 몰아줘도 된다. 다만, 균등 분할이나 직급별/급여별 비례는 권장하지 않는다. 네가 그렇게 하겠다면 누구도 딴지 안걸겠지만 경영진의 뜻은 그렇게 일괄적으로 나누지 말고 팀원들을 가장 잘아는 팀장이 여러가지를 판단해 많이 받을 사람 많이 주고, 적게 줄 사람 적게 주라는 거다.

가뜩이나 스트레스 받는데, 이제는 이런걸로다가 스트레스 받네요. 휴

기억하실지 모르지만, 얼마전에 인사팀에 찍힌 팀원 있는 사람이고요.
인사팀에서 비공식적으로 '그 친구는 연봉 삭감될거다. 성과급으로 그거 보전해주면 본인이 혼란스러워할거다' 라는 늬앙스를 전달 받았습니다.

공장장이 저렇게까지 이야기 했으니 팀원이 3명이라고 균등 분할로 1/3씩 나눠 갖는건 안될것 같고요.

업무량은 제가 4정도 하고 나머지가 3씩 하고 있다고 생각되고, 책임이야 제가 100% 다 지는거죠.
윗분들은 저한테 지시 내리면서 '야, 애들 시켜. 왜 너만 야근하냐' 라고 하면서도 '이거 언제 볼 수 있나? 내일 볼 수 있나?' 하는 식으로 몰아치니 제가 직접 할 수 밖에 없네요.
팀장이라고 회의 불려 다니고, 낮에 팀원들 업무 리뷰하면 제 일은 오후 늦게나 시작하니 맨날 저만 야근.

1. 좋은게 좋은거다라고 생각하고... 4:3:3 으로 나눈다.

2. 인사팀 지침을 어길 수 없으니, 4:2:4 로 나눈다.

3. 인사팀 지침 고려하고 팀장이 많이 가져가는건 좀 그러니 2:2:6 으로 나눈다.

4. 업무량+책임 고려해서 5:2:3 으로 간다.

참 골치 아프네요. 오늘까지 달라는데.

보통 회사들 성과급 배분할때 어떻게 하나요?
지금까지 저희는 연봉 비율이었는데요.

2번이나 4번 고민중입니다.



0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11365 교육듀오링고 다음으로 쓸만한 독학용 어학어플 추천 부탁드립니다. 3 나코나코나 21/04/16 5223 0
11455 문화/예술엑소-cbx 곡 Juliet 질문입니다. 트린 21/04/30 5223 0
12503 댓글잠금 경제중국 대만 분쟁과 서울 집값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10 [익명] 21/11/01 5223 0
10763 기타한 달 동안 격리돼서 볼 드라마를 하나만 고른다면 30 루치에 21/01/03 5222 0
618 기타아마존에서 중고 CD구매하기 10 뤼야 15/12/17 5221 0
2146 의료/건강 뭐뭐 있을까요. 15 진준 17/01/20 5221 0
3042 진로중소기업 아들래미 입니다. 9 펑키펑키 17/07/12 5221 0
12021 기타가전구입 조언 부탁드립니다. 7 바냐냐 21/08/07 5221 0
12174 여행제주 2박 호텔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7 박지운 21/09/02 5221 0
2295 여행현재 부산 해운대입니다 회를 숙소에 사가려는데요 1 니생각내생각b 17/02/11 5220 0
11256 기타서비스 받고 만족하면 알바한테 팁 주시나요? 9 콜라콜라니콜라 21/03/28 5220 0
2033 기타시내도로 (아스팔트) 중간에 맨홀부분은 왜 편평하게 안만드나요? 13 동환 17/01/05 5219 0
15031 체육/스포츠체력을 기르는 방법 37 Finboy 23/07/14 5219 1
3147 진로전문대출신인데 영화조감독으로 영화감독이될 수 있을까요? 7 펑키펑키 17/08/03 5218 0
7252 의료/건강대상포진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3 뱅드림! 19/06/06 5218 0
7739 IT/컴퓨터보조배터리 추천 부탁드립니다. 8 전설따조 19/08/26 5218 1
8674 법률퇴직금, 퇴직시 연차수당에 관한 질문 (1월 중간 퇴사) 1 [익명] 20/01/25 5218 0
10705 기타아이폰 12 미니 직구 vs 정발 2 프렌치키위쥬스 20/12/24 5218 0
10868 기타성과급 배분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13 [익명] 21/01/20 5218 0
13180 진로이직을 위해 선택해야하는 사항이 무엇이 있을까요? 5 [익명] 22/03/29 5218 0
1549 기타. 3 사나운나비 16/09/22 5217 0
5339 IT/컴퓨터랩탑 완충이 안됩니다 6 기아트윈스 18/08/28 5217 0
9727 기타홍차넷 글쓰기 2 성공적 20/07/07 5217 0
12519 법률보상금을 얼마나 받아야 할까요? 10 우기 21/11/04 5216 0
7735 IT/컴퓨터어도비 인디자인 오류 어떻게 해결할수있을까요? 1 루키루키 19/08/25 5215 0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