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19/05/27 17:44:06
Name   [익명]
Subject   헬스를 꾸준히 매일 다닐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현재 30 대 중반 80 키로 남자고, 경도비만상태입니다. 인바디 결과 보니까 근육량은 평균보다 조금 위쪽인데

지방량이 너무 많아요.

다니던 직장을 퇴직하고 1년간 쉬면서 구인중인데, 그 동안 몸관리를 너무 안 해서 비만상태가 되고 지방간도 심해서... 지금 쉬는 기간에 다시 맘 잡고 운동해서 살 좀 확실히 빼려고 합니다..

목표는 빡쎄게 잡고 여름까지는 65 키로 빼는 게 목표인데요.. 보니까 저는 65 키로가 이상적인 수치더라고요..

일단 지난 겨울때 PT 를 조금 받고 3대 웨이트라는 스쿼트/ 데드리프트/ 벤치프레스를 어느 정도 배워봤는데

벤치프레스는 솔직히 잘 모르겠고;; 스쿼트는 피티 선생님한테도 자세 괜찮다고 칭찬 받았고, 데드리프트는 좀만 더 하면 혼자서도 할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그런데 헬스장 가면 10 - 20 분 정도는 워밍업/스트레칭, 30 분 정도는 웨이트 트레이닝(스쿼트 같은 경우 60kg 중량으로 풀스쿼트 12 *5 세트), 45-50 분 정도는 러닝머신 뛰고 있는데,

원래 목표는 헬스장 매일매일 가는 게 목표였는데, 실상은 주에 2번 가기도 빡쎄네요;;

헬스장 간 다음 날은 몸에 힘이 쭉 빠지고 근육통도 남아있어서 도저히 헬스장 갈 엄두가 못 가는데,,,

살 빼는게 일차적인 목표인데 이렇게 해도 되나 모르겠네요. 원래 목표는 헬스장 매일매일 가는 거였는데...


근데 저번에 헬스 유투브 보니까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손상된 근육이 다시 회복하는 시간이 24 -48 시간 걸린다고 하던데....

원래 헬스장 매일 못가는게 맞나 싶기도 하고... 지금 직장을 안 다녀서 시간 하나만은 충분합니다.

20 대 때는 50키로 후반까지 빠진 적이 있어서 오히려 살 찌는 것을 고민했는데 지금 30 대 때는 20대 때 그리 쉬웠던 살 빼는게 정말 만만치 않네요 ;;

먹는 것은 과식하는 것만 피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먹는 거 일일이 칼로리 계산하는 것도 현실적으로 쉽지가 않아서...

다이어트 초보 겸  헬린이한테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0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12546 기타츄리닝 질문입니다 4 김치찌개 21/11/09 5196 0
4732 IT/컴퓨터워드프레스 쇼핑몰 제작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요? 2 루키루키 18/06/01 5195 0
5458 진로부산 송도에 괜찮은 호텔과 맛이집 있나요? 6 수박이 18/09/15 5195 0
11800 기타동종업계 이직시 회사에 연락 많이 하나요? 8 [익명] 21/06/29 5194 0
12258 의료/건강60대 부모님 건강검진 추가 항목. 10 reika 21/09/14 5194 0
14384 의료/건강이불 브랜드 추천부탁드립니다. 10 제루샤 23/01/17 5194 0
7156 여행삿포로 여행을 가려 합니다. 34 우유홍차 19/05/20 5193 0
7283 가정/육아자녀 교육에 대해서 제가 좀 느긋한가요? 26 [익명] 19/06/11 5193 0
9853 연애소개팅 거절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10 [익명] 20/07/29 5193 0
11756 IT/컴퓨터안드로이드탭/윈도우탭에서 이런 것이 될까요? 5 포말하우트b 21/06/22 5193 0
13730 기타에어컨 리모콘 질문 2 whenyouinRome... 22/08/10 5193 0
12711 IT/컴퓨터인공지능 관련 용어 좀 쉽게 설명해주실 수 있으세요? 7 봄과여름 21/12/19 5193 0
3429 경제주식 양도양수 질문입니다 5 헬리제의우울 17/09/27 5192 0
9471 의료/건강약물 알레르기 유전 되나요?? 1 [익명] 20/05/23 5192 0
10806 문화/예술아카데미상 후보 발표 이번에 왜 늦게 하나요? 2 알료사 21/01/11 5192 0
11296 법률임차인 질권에 대한 의무? 3 [익명] 21/04/05 5192 0
1608 의료/건강이가 씹을 때마다 시큰거립니다 2 가하마 16/10/04 5191 0
4894 기타한국 인구가 완전히 줄어들어 망할 가능성이 있을까요? 9 덕후나이트 18/06/25 5191 0
7907 IT/컴퓨터카톡만 되는 폰이 있을까요? 9 [익명] 19/09/23 5191 0
3122 의료/건강아이 눈꺼풀이 부어올랐습니다. (사진 첨부) 8 SCV 17/07/28 5190 0
3653 의료/건강속쓰림과 두통 질문입니다. 2 제이레빗 17/11/09 5190 0
7978 경제우리나라가 일본 경제를 잡는게 현실적으로 가능한가요? 59 원영사랑 19/10/04 5190 0
10092 의료/건강아침마다 재채기+콧물 10 [익명] 20/09/10 5190 0
14248 과학통계학 잘 아시는.선상님.... 8 내친구는탐라뿐 22/12/12 5190 0
3107 IT/컴퓨터에어팟 뽐뿌가 왔습니다. 9 충전기 17/07/25 5189 0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