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by
님의
댓글
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홍차넷
홍차넷
사이트 네비게이션
Home
추천
뉴스
티타임
타임라인
유머
질문
AMA
사진
관심사 게시판
▼
맛집
LOL
주식
AI
커피
라멘
국내힙합
게임예능
국내야구
축구
보드게임
오락후기
홍차운영방
오락실
홍챠피디아
건의
공지
가입인사
맛집
LOL
AI
커피
라멘
국내힙합
게임예능
국내야구
축구
주식
보드게임
오락후기
홍차운영방
댓글알림
로그인
아이디·비번 찾기
회원가입
Google로 로그인
T
질문
- 질문 게시판입니다.
전체
기타
게임
진로
연애
가정/육아
체육/스포츠
교육
의료/건강
철학/종교
IT/컴퓨터
여행
과학
문화/예술
법률
홍차넷
경제
Date
19/08/01 20:27:21
Name
먹이
Subject
precinct를 우리말로 뭐라고 해야 하나요?
수정
삭제
https://m2.sm.or.kr/qna/7575
미드나 영화 보면 xxxth precinct라고 하는데 아마 경찰서 내 구역인 듯 합니다
이걸 우리말로 적절하게 번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0
이 게시판에 등록된
먹이
님의 최근 게시물
배트맨
19/08/01 20:30
수정
삭제
주소복사
관할..?
사나남편
19/08/01 21:28
수정
삭제
주소복사
나와바리
빅본
19/08/01 22:57
수정
삭제
주소복사
관할이라는 말이 가장 적절합니다.
먹이
19/08/01 23:30
수정
삭제
주소복사
답변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그러면 예를 들어 1st precinct는 뭐라고 해야 하나요? 그냥 제1관할이라고 적으면 될까요?
Darker-circle
19/08/02 00:13
수정
삭제
주소복사
제1관할 혹은 제1관구로 번역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배경이 영국이라면 경찰의 관할 뿐만 아니라 지역구, 선거구 개념이 포함됩니다.
먹이
19/08/02 01:37
수정
삭제
주소복사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관할이라는 표현이 맞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들면서도 동시에 어색함을 느끼는게, 만약
"I'm Detective Prey from the 1st precinct." 이 문장을 번역한다고 치면 "저는 제1관할에서 온 먹이 형사 입니다." 이렇게 되어버리는데... 실제 경찰에서도 저렇게 적나 싶어서요
Darker-circle
19/08/02 10:05
수정
삭제
주소복사
문장만 봐선 1관구에서 온 ~~로 해석이 될텐데 문맥을 잘 몰라서 확신이 안 가네요.
우리나라 경관님들은 ㅇㅇ서 ~~라고 보통 하시니 언어문화적 차이때문에 그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군
19/08/07 17:22
수정
삭제
주소복사
1구 서, 1번 서 정도도 괜찮지 않을까요? 근본적으로는 경찰의 "관할구역"을 나누어 놓은 것입니다만(행정구역 등과 겹칠 수도 있지만), 길게 쓰면 더 어색할 것 같은 느낌도 있네요.
목록
수정
삭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9051
IT/컴퓨터
공유기 변경 관련 문의드립니다.
4
메디앙
20/03/24
4813
0
12715
IT/컴퓨터
보드 귀속 윈도우 문의드립니다.
3
메디앙
21/12/20
5611
0
13459
과학
경도 관련 질문입니다.
10
메가두따
22/06/06
5858
1
7213
문화/예술
삼국지 다시 읽고싶은데요
26
멍청똑똑이
19/05/31
5622
0
7221
체육/스포츠
인터넷 챔스결승 보는곳
6
멍청똑똑이
19/06/01
18006
0
7626
법률
근무중 절도 내지는 횡령한 알바생에 대한 임금지급의무
4
멍청똑똑이
19/08/09
3631
0
7908
체육/스포츠
상암에 k리그 보러 가보고싶은데요
6
멍청똑똑이
19/09/23
3567
0
8112
기타
중고차 판매 관련질문입니다
7
멍청똑똑이
19/10/26
3883
0
1211
의료/건강
자위한 다음날 피곤한이유가 있나요?
8
멍멍이
16/06/22
10465
0
81
게임
[아재게임]서풍의 광시곡 노가다.
15
먼산바라기
15/06/16
16245
0
126
여행
남해 여행지 추천부탁드립니다.
7
먼산바라기
15/06/30
6984
0
16583
진로
온라인(?) 명함 서비스
7
먹이
25/03/01
1919
0
2340
IT/컴퓨터
카메라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23
먹이
17/02/17
3924
0
2996
법률
음주운전에 대해 궁금합니다
4
먹이
17/07/02
4438
0
3225
경제
아파트 둘 중 택일좀TT
53
먹이
17/08/19
5166
0
3315
홍차넷
움짤 올릴 때...
2
먹이
17/09/04
5534
0
3331
IT/컴퓨터
에그 추천 부탁드립니다
1
먹이
17/09/07
3808
0
3682
법률
법 조항 부를 때 어떻게...?
15
먹이
17/11/14
6091
0
5962
IT/컴퓨터
앱 개발 비용 질문 입니다
7
먹이
18/11/26
3611
0
6204
법률
탄원서에 대해 궁금합니다
4
먹이
19/01/02
3413
0
6248
법률
이직할 때 사직서 문제
8
먹이
19/01/07
5143
0
6702
법률
보호자의 범위는 어디까지...?
24
먹이
19/03/05
12614
0
7139
법률
공수처에 대해 법알못이 여쭤봅니다
6
먹이
19/05/17
3812
0
7575
기타
precinct를 우리말로 뭐라고 해야 하나요?
8
먹이
19/08/01
4973
0
8022
법률
여권은 신분증이 아닌가요?
23
먹이
19/10/12
16976
0
목록
이전
1
253
254
255
256
257
258
다음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
글쓴이
제목
내용
회원번호
댓글
검색
+1 TP
새로운 업적을 얻었습니다
첫 성공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