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게시판입니다.
Date 20/07/24 19:36:08
Name   [익명]
Subject   전셋집 누수로 난감한 상황인데 여러분이라면?

제가 전셋집 살고 있는데 집 만듬새가 좀 많이 엉성합니다.
그래도 위치 좋고 싼 편이라 비 올 때 벽지 조금 젖는 정도는 곰팡이 제거제 뿌리며 참고 살았거든요.
최근에 계약 연장도 했는데... 이번 폭우로 거실 반이 침수됐습니다.
어디 크게 균열이 생기거나 한 모양이에요.
깊은 곳은 한 2센치 정도? 물이 고였고요.
밤새도록 물 짤아 버렸네요. 팔이 지금도 후들거립니다. 장마 오면 어떨지 상상도 안돼요.

사람 불러서 물어보니 이건 대형 공사가 필요한 게 분명하고, 장판도 다 떠서 저는 이사를 갈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그런데 집주인은 코로나 때문에 수입이 다 끊기고 현금이 하나도 없어서 보증금을 바로 돌려주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럼 여기서 어떻게 살라는 거냐... 에는 그냥 자기도 같이 어쩌면 좋아 이래요.
공사비는 물론 내겠다고 합니다.
그런데 공사를 임시변통만 할 느낌이 크고, 또 공사를 제대로 하면 집이 주거 기능을 못하게 되잖아요.
그래서 공사 끝날 동안 나가 살 비용을 부담하시라 했더니, 주인은 안방은 침수 피해가 없으니 생활은 되지 않냐고 그거 부담은 못하겠대요.

갑갑해서 변호사 전화 상담도 받아봤는데, 재판으로 가져가면 계약 해지할 수 있긴 하겠지만 결과 나올 때까지 한참 걸릴 거래요.
공사 중 주거비 청구는 의외로 사례가 없다는 거 같았구요.
방법으로는 피해 보상 청구를 빡쎄게 해서 집주인이 손들게 하라는데, 문제는 당장 계산할 수 있는 피해액은 많지 않거든요.
전자제품이 가장 확실할텐데 기껏해야 입문용 일렉기타... 나머지 전자제품은 다 단차 있는 곳에 둬서 무사해요.
와잎이 맨바닥에 뭘 두는걸 엄청 싫어해서 피해가 적게 됐는데 지금 상황에서는 압박 수단이 줄어든거 같기도 하네요.

그래서 이제... 피해액 최대한 계산해서 압박을 할지(재판 가져가는 것도 염두하고), 아니면 괜히 더 충돌하지 말고 다른 딜을 해볼지, 또 아니면 그냥 공사비 내주는 걸로 만족하고 나머진 알아서 해야할지 머리가 복잡합니다.
여러분이라면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하실지... 물어보고 싶었어요.

쓰고 보니까 기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2175 여행여기 서울 목동인데요. 하루 잘만한 곳? 12 진준 17/01/25 4318 0
3284 경제자동차 인수 판매 질문입니다 2 헬리제의우울 17/08/28 4318 0
4549 기타컴퓨터 부팅할때마다 이런 문구가 뜹니다 3 김치찌개 18/04/30 4318 0
13714 IT/컴퓨터컴퓨터 구매질문입니다. 4 현운월 22/08/05 4318 0
753 게임와우를 시작하고 싶은데요 19 유스티스 16/01/22 4319 0
3362 IT/컴퓨터구 맥북 파워 어뎁터 질문입니다 7 서흔 17/09/13 4319 0
8290 게임디아블로 요즘 사람이 해도 재밌을까요? 15 덕후나이트 19/11/18 4319 0
9183 기타가슴통증 질문입니다 2 김치찌개 20/04/15 4319 0
11140 의료/건강해외(미국) 인턴 시 백신 맞을 수 있나요?? 2 [익명] 21/03/05 4319 0
12566 IT/컴퓨터정규문법 -> 정규표현 전환이 이상한것 같습니다. 2 dongri 21/11/14 4319 0
1738 기타그런데 여동생 있는 분들 이러나요? 12 조홍 16/11/07 4320 0
5752 기타PT 면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14 be wise 18/10/27 4320 0
8531 기타고양이 집사님들께 질문 있읍니다 6 발그레 아이네꼬 19/12/25 4320 0
2436 IT/컴퓨터카메라 렌즈 질문 드려봅니다 15 열대어 17/03/03 4321 0
5168 IT/컴퓨터보조배터리도 오래 쓰면 닳나요? 5 지금여기 18/07/31 4321 0
6449 IT/컴퓨터아이튠즈 스토어 앱 질문 3 세무회계연습 19/02/01 4321 0
9041 기타인터넷 다운로드 속도가 제대로 안 나오는 이유가 있을지요...? 4 [익명] 20/03/22 4321 0
554 기타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질문입니다 1 nickyo 15/12/02 4322 0
1535 기타해외 거주자분들께 질문입니다. 7 Toby 16/09/21 4322 0
8797 의료/건강알바생이 이번주말에 일본에 다녀옵니다. 22 swear 20/02/15 4322 0
14330 기타더 퍼스트 슬램덩크 질문입니다 6 김치찌개 23/01/04 4323 0
7342 IT/컴퓨터랜섬웨어 질문입니다. 5 19/06/19 4324 0
8302 기타시내버스 만차일 때 정류장 무정차 시 민원을 넣어도 효과가 있나요? 4 [익명] 19/11/19 4324 0
9827 법률전셋집 누수로 난감한 상황인데 여러분이라면? 7 [익명] 20/07/24 4324 0
13985 경제요즘 만기없는 적금 있읍니까? 8 설탕 22/10/12 4324 0
목록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4시간내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