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글을 작성하는 게시판입니다.
| Date | 26/06/24 10:58:17 |
| Name | 토비 |
| Subject | 영상제작 스터디 모임 경험담 |
|
얼마전에 외부 모임에서 스터디 모임을 하나 리딩했습니다. 지피터스라고 트레바리처럼 유료로 AI스터디 모임을 매칭해주는 곳이 있어서, 영상 제작 스터디 모임을 돌렸지요. 4주 모임에서 제가 영상을 만들어오던 노하우들을 초보입장에서 하실 수 있도록 안내를 드렸습니다. 주로 suno, 캡컷, 그록을 활용해서 영상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지요. https://www.youtube.com/watch?v=E_DTqwuSuuE https://www.youtube.com/watch?v=sDi3Xg85HyY 요런 영상들을 보여드리고, 영상을 만든 과정들을 공개하고 비슷하게 뮤직비디오를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렸습니다. 가사를 쓰고 노래를 만드는 법, 노래에 맞는 이미지를 만들고 그 이미지를 영상으로 만드는 법들이지요. 첫주차에 얼추 노하우를 다 깠더니 스터디에 참여한 멤버분들이 일주일 만에 작업물들을 만들어서 들고 오셨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wEVV5KUw80 https://www.youtube.com/watch?v=oauZnau9tWs https://www.youtube.com/watch?v=nSJXCaQd97k https://www.youtube.com/shorts/TKDfQezC4_A https://www.youtube.com/watch?v=W2zcIZUuQeA 이 외에도 다양한 멤버분들의 작업물들이 있었는데요. 짧은 시간에 전달해준 많은 정보들을 잘 소화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전해드린 내용들을 다시 보고 시행착오를 거쳐 결과물들을 들고와서 다음 주 모임에서 발표하는 열심들을 보여주신건 신기하고 보람있는 경험이었습니다. 너무 초반부터 달리시나 싶어서 이후로는 뒤늦은 페이스 조절을 하면서 스터디를 잘 마쳤네요. 전달해야 할 노하우들을 정리하려고 준비하다보니 저도 작업이 많이 늘었습니다. 이런 과정들이 상호에게 성장의 기회가 되고 그걸 제공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만족감이 있다보니 당분간은 계속 스터디 모임을 더 해보려고 합니다. 4
이 게시판에 등록된 토비님의 최근 게시물
|
|
